본문 바로가기
Car Life

자작 10hz GPS + 갤럭시 S24 테스트 feat. 인제 마실

by 미스터트롤 2024. 3. 14.
반응형

 

 

 

 

 

 

 

 

 

 

 

어제(3월 13일) 젠쿱(제네시스쿠페, 이하 래머쿱)으로 인제 어택을 다녀왔다. 

 

목적은 래머쿱으로 인제어택이지만, 새로 산 갤럭시 S24 폰과 자작 GPS 10hz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도 궁금했다. 중국산 부품으로 자작한 GPS다보니 어느새 만든지도 3년이 넘기도했으니 고장은 안났는지도 좀 궁금한 포인트였음.

 

 

결론부터 쓰면 여전히 잘 동작한다. 거기에 갤럭시 플래그쉽 모델이다보니 폰에 G센서도 나름 잘 동작하고 있어서 데이터도 더 풍부해진 것 같다.

 

 

위성지도위에 표시된 라인, 가감속이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으며 중간중간 악셀을 끊거나 브레이크를 끊었던 부분들도 잘 표시가 되고 있다.

 

G센서는 폰의 자료로 표시한 것일텐데 이역시도 잘 표현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래프도 나름 촘촘하고 예쁘게 잘 그려지고 있다. 폰더와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느낌상 오차는 거의 없었을 것으로 판단. 다만 위성이 6~7개정도밖에 사용하지 않고 있어서 이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이다. 왜인지는 잘....

 

 

 

마지막으로 매우 부끄럽지만 1분대 진입한 래머쿱 베렙 영상으로 마무리..

 

https://youtu.be/oyGknBAHaHw?si=0fX65Wdn3OixQu2A

 

 

요 이미지를 기준으로

 

1,2,3 라인 더 크게 개선
4번 약간 과진입 개선
5,6번 미들에서 인으로 가속붙이면서 가도록 개선

7번 악셀 더

8번 브레이킹 줄이기

10번 연석 좀 더 밟기

16번 가속 더

17번 악셀오버 개선

19/20 막코 브레이킹 줄이기

 

이 정도 숙제가 남았다. 이거 다 제대로 타지면 최소 3초는 마진이 있을걸로 예상. 비슷한 차급의 영상을 지인에 받아서 확인 했을때 53초까지도 나오는걸 봤으니 최대 마진이 6초는 되는듯함.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