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

다얼유 DAREU A104 PRO FLEX 넌클릭 키보드 개봉기

by 미스터트롤 2024. 3. 5.
반응형

 

 

 

여러 단톡방에 가입되어있는데, 한 단톡방에서 이 키보드 나름 괜찮은 가격에 풀렸다- 라고 누가 그래서 키보드 하나 살때 된거 같다 싶은 마음에 무지성 구매했었다. (지금은 품절인것 같지만 일단 링크 올림, 2024.03.05)

 

https://smartstore.naver.com/dareukr/products/9980626957?NaPm=ct%3Dltdlwyhr%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23ab4b5e3b2f159ef91545d9399ba233e344ecf3

 

다얼유 핫스왑 기계식 키보드 : 다얼유 게이밍샵

LCD 인디케이터가 장착 된 가스켓 마운트 104키 풀배열 기계식 키보드

smartstore.naver.com

 

 

기계식키보드 스위치의 특허가 풀린이후 기계식키보드의 춘추전국시대가 열린듯한 느낌이다. 과거 적축 청축 갈축 흑축 백축 이런식의 스위치 종류에 대해서는 인지를 하고 있었는데, 여기서는 머스타드축이니 오크축 스노우축 같은 또 새로운 축들이 있어서 도저히 뭘 사야할지 알 수가 없었다. 

 

 

오프라인에서 타건이라도 해보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좀 어려운 부분도 있고.. 그래서 이번엔 넌클릭을 한 번 써보자 라는 마음으로 하나 질러보았다. 이유는 이러했다.

 

1. 현재 회사에서 쓰는 키보드가 적축이다. 스위치가 걸리는 느낌이 없고 리니어한 것이 특징인데 난 명료하게 탁 하고 눌리는 느낌이 나는걸 좀 더 선호하기도 해서 한 번 바꿔보고 싶었다.

 

2. 넌클릭이 매우 마음에 드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쓰고, 너무 조용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집에서 쓰는 청축대신 쓰면 될 것 같았다. (둘째가 시끄럽다고하는데 밤에 청축은 좀 시끄럽기도하다..)

 

 

아무튼 그래서 무지성 구매 후 받은 키보드 개봉 사진은 아래로.

 

 

 

위에 키보드가 현재쓰는 키보드
포장상태는 좋다.

 

한글설명서
구성품. 뭔가 귀여운 발바닥 모양 덮개가 있다.
무선모드로 연결해두었다. (보이는 선은 마우스 선이다.)

 

 

색상은 여럿있었지만, 아무래도 어두운편이 전반적인 구성상 좋아보였다. 다이얼로 여러가지 조작을 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고, 액정에 소소하게 귀여운 애니메이션이 나오게 만든 것도 좋았다. 당연히 전용프로그램으로 원하는 gif를 추가할 수도 있다는 것도 매우 장점인 것 같다.

 

5가지 기본 gif 애니메이션 중 가장 마음에 든 애니메이션.

 

 

 

 

 

전반적으로 구성품이 풍부하고 타건감도 나쁘지 않았으나 넌클릭답게 괴~~~~~앵장히 조용하다. 기존에 쓰던 적축도 그렇게 큰 타건음이 난다고 생각하진 않았는데, 너무 조용해서 일하는 느낌이 안나는 것 같다 ㅋㅋ

 

스위치 압력은 기존에 쓰던 적축대비 약해서 스멀스멀 눌러도 쑥쑥 눌리는 느낌이다. 여러가지 키보드를 놓고 비교하니 확실히 스위치의 특성이 잘 비교가 되는 듯하다. (이런걸보고 아는게 병이라고 쓴다)

 

아무튼 결론은 집으로 가져가기로.

 

 

 

끝으로 집에 있는 저가 청축 키보드와의 소리 비교영상을 올리면서 포스팅을 마친다.

 

https://www.youtube.com/watch?v=3MxkT2wlyeA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