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

CREATIVE GIGAWORKS T40 II 일주일 사용후기

by 미스터트롤 2020. 3. 28.
반응형

간만에 전자기기 사용후기를 남깁니다. 그것은 바로 2채널 스피커 CREATIVE 기가웍스 T40 II 입니다.

 

제대로 오디오 하시는 분들에게는 입문감도 안되는 스피커이겠지만, 그래도 저에겐 나름 고가의 스피커이고 저렴한 귀를 가진 제 주관적인 판단임을 참고해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asia.creative.com/p/speakers/gigaworks-t40-series-ii

 

GigaWorks T40 Series II

Midrange-Tweeter-Midrange (MTM) audiophile configuration with BasXPort™ technology for accurate, full range audio.

asia.creative.com

 

 

코로나로 집에 장시간 있다보니 저도, 아이들도, 와이프도 뭔가 시청할 것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온라인 학습이 필요한 상황이 많은데, 어정쩡한 싸구려 사운드바로는 소리가 명확하지 않아 답답함이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간만에 내 귓구녕에 후렉스!! 스피커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국내 정식판은 약 15만원입니다. 저는 일본 직구를 통해 약 9만원 후반대에 구입했습니다.

 

일본 직구품을 하면서 가장 걱정되었던 것은 어댑터였습니다.

요새는 글로벌 제조사들이 어댑터를 100~240v 겸용으로 출시해주고 있지만, 간혹 110v 전용으로 나오는 전자기기들이 있기에 약간 걱정을 했거든요. 하지만 검색을 해보니 일본도 역시 겸용 어댑터를 넣어준다고하여 당당하게 질렀습니다.

 

위풍당당한 배송뽁뽁이
간단한 구성품샷
어댑터 설명

 

사진상으로는 그렇게 크다는 느낌은 아니었는데,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커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원래는 모니터 하단부에 사운드바형 스피커를 놓고 썼기때문에 그 자리에 같이 눕혀 쓸 요량이었으나.. 절대로 그렇게 될 수 없는 사이즈네요.

 

 

 

오른쪽 유닛에 컨트롤이 달려있으며, BASS, TREBLE, VOLUME 버튼이 있습니다.

각 좌우 스피커별로 3개의 작은 스피커(드라이버유닛)로 구성되어있으며, 2개의 미드레인지, 1개의 하이레인지(트위터)를 담당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스피커는 일정시간 오디오 INPUT에 신호가 없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됩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갔다가 입력을 받고 WAKE UP 할 때 까지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리에 관하여서는.. 많은 후기에서 이야기하듯 2채널이다보니 상대적으로 강력한 베이스를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가격대에서 말해주듯, 일반 저렴한 스피커들처럼 베이스나 미드영역이 표현되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강력한 저음 영역이 구현되지 않을 뿐, 2채널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상당히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미드 레인지에서 표현은 기대이상이었습니다. 강력하지는 않지만 은은하게 울리는 저음과 탄탄한 미드레인지와 함께 이 스피커의 가장 큰 매력인 높은 영역대의 선명함과 잘 어우러져 PC에서 쓰기에 상당히 훌륭한 음색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듣는 음악들의 경우 저렴한 스피커로 그 음색에 익숙해져있다가, 이번에 구입한 T40 II 로 감상해보니 갑자기 새로운 노래가 아닌가 싶을 정도의 드라마틱 한 변화가 있네요. (가격차이를 생각하면 당연하다!!) 

 

 

결론적으로 10만원으로 이 정도 크기에 이 정도 음색을 뽑아내준다면 가성비는 충분히 훌륭하다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직구로 A/S를 거의 포기하는 경우에 한해서요.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