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s

송우현의 국물없는 우동 방문기 (feat 인생은 짧고 우동은 마시쪄)

by 미스터트롤 2024. 5. 2.
반응형

 

 

 

 

 

 

 

 

회사 휴가 내고 와이프랑 반나절 데이트를 다녀왔다. 반구정에 들렀다가 오랜만에 프로방스에 들렀다. 프로방스에 예전과 달리 식사할 만한 곳이 없어서 일산/파주지역 맛집 순위 1,2,3위를 다투는 국물없는 우동을 도전해보기로.

 

12시쯤 방문했는데, 대기가 5번!

 

 

식당은 좌식테이블이라 나 같은 비유연한 인간에게는 매우 불리한 구조. 요샌 좌식 문화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들 불편해 할 것 같다. 반대로 그러니 회전율이 상승하는 효과인가 싶기도..ㅋㅋ

 

 

와이프랑 나는 새우 붓카케 우동 각각 하나씩이랑, 고로케를 사이드로 하나 시켜봤다.

 

 

으깬감자가 들어간 감자 고로케
따끈한 국물. (이미 좀 퍼먹은 상태)

 

 

 

대기번호를 받으면서 미리 주문은 했지만, 실제로 앉아서 음식을 받을 때 까지는 약간 시간이 소요 되었다. 1Mbps로 제한된 데이터로 은행앱 불일 보니까 시간은 금방 갔다. ㅋㅋ

 

 

 

이것이 바로 새우 붓카케 우동!

 

 

 

깨를 갈아넣고 노른자를 터뜨려서 쫙쫙 비벼서 먹어라- 라고 써있었다. 충실하게 이행.

 

 

 

국물이 없다고만해서 따뜻한 면을 생각했는데, 면은 차디찬 면이었다. 나야 찬 음식을 좋아하니 매우 좋았지만, 따뜻한 우동을 선호하는 와이프는 많이 남겼다. (그래서 내가 다 먹음)

 

 

 

완면!

 

 

 

면은 쫀뜩 탱글하고 간장베이스에 시원한 무까지 잘 어우러진 맛이었다. 우동면으로 된 냉모밀 같은 느낌도 나고.  심심한 느낌이 좀 들지만, 계속 먹다보면 간은 충분한 것으로 생각된다. 이따금씩 생각날 것 같은 맛이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