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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Life

t8d 크레도스 매핑 + 시트작업 + 플러그 + 흡기라인 교체

by 미스터트롤 2010.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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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라인 교체.. 인테이크 깔끔한것 + HKS 필터


오토라이트 백금 플러그



S2000 시트 중고로 업어온거 장착!! (세미버킷- 레카로 OEM)
순정시트보다 가볍기 때문에 무게에서 약간 이득을 봤을 것임..



그리고 매핑..!!



엘란캠과 TED신형배기캠을 넣은 순정상태의 ECU로는 뭔가 다듬어지지 않은 성능을 보였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지난 미니레이스때 과격한 주행을 좀 해줬을 때 엔진의 반응이 영..(노킹..)


그래서 고급유를 한번 주유해보았더니, 그 느낌은 과연 좋았다.. 그래서 고급유 매핑으로 결정..


사실 매핑을 시도하려다보니 기왕에 할꺼 흡기라인 다시 손보는게 좋겠다고 싶어서 손볼 것 손보고 매핑을 한 것이다.

부하다이노에서 돌린 것이라 마력이 적다고 할 지 모르겠으나, 아마 앵간한 다이노젯에서 120~130마력은 충분히
나올만한 세팅이다. (이 부하 다이노에서 신형 1.6 GDI차량이 90마력밖에 안나온다..)

70km/h에서 3단에서 풀악셀할 때도 살짝살짝 휠스핀을 일으킬 정도의 세팅이다..(물론 약간 언덕이긴 했지만..)

비교적 만족할만한 세팅..

지인의 아카디아 3200cc와 같이 달리기 시작해도 크게 확 멀어지지 않는 세팅이다.. 오히려 거의 차이없이 달린다..
중량300kg과 1400cc의 차이는 따라잡을만한 세팅인건가..?


여튼 가져와서 하려던 세팅은 거의 마무리 됐다.. 구변까지 완료했다. 이제 잡소리를 잡아보자!
 
이제 겨울인데 자나깨나 사고조심!!


p.s : 차량 풀 스펙

1997년식 T8D 1.8 크레도스

헤드&서지탱크 포팅
면 가공
오일팬 격벽
투스카니 인젝터
투스카니 연료펌프
크랭크축 밸런싱
엘란 세미하이 흡기캠
TED 신형 배기캠
오토라이트 백금 플러그 장착
레이싱용 금속 흡기필터 장착 -> HKS 
주문제작 흡기 인테이크 -> 인테이크 변경
주문제작 흡기 방열판
T&P로 주문제작 일체형
ASA CO2 17인치 + N9000 하이그립 타이어
프라임가라지 고급유 ECU매핑
운전석 S2000시트(레카로OEM-경량)
수제작 풀배기(4-2-1 준비엘 매니폴더 + 순정촉매 + 준비엘 레조 + 61파이 미들파이프 + 준비엘 3flow 머플러 + 디스펙 팁)
2 piston break(엔터프라이즈 캘리퍼+11인치 로터)

4점식 샤벨트
마이너스 접지
앞유리교체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무소음)
크레도스2 내장제
도어트림 교체

엔진오일 캐스트롤 5W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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