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s

탁구채 구입 : XIOM 파워라이트 플러스 + 오메가2 러버

by 미스터트롤 2010. 11. 26.
반응형


요즘 회사에서 탁구를 자주 친다.

회사에 있는 채는 아주 싸구려채와 적당히 두깨가 있는 채인데, 요즘 회사내 탁구붐(?)이 일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용으로 치다보니 많이 노후화 되었다.

원래는 이러면 안되지만.. 채의 힘을 빌어 좀 더 잘 쳐보고자 채구입을 고려하게 되었다.


처음엔 버터플라이 사이프레스S에 오메가 씨리즈 조합을 고려하였으나, 인터넷 웹서핑을 통해 알아본 결과..
XIOM의 파워라이트 플러스가 더 나은 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좋은 탁구채는 기소 히노끼(300년 이상 된 편백나무)를 사용하여 제작한다.

그 히노끼 나무도 등급이 나뉘는데, 나무 등급자체도 이 파워라이트 플러스가 사이프레스S보다 한 단계 위라고 한다.
한단계 아래든 위든 무슨 상관이랴.. 사이프레스S의 반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채를 살 수 있는걸..

물론 한국인의 특성상 왠지 모르게 저렴하면 싼 이유가 있고, 비싸면 비싼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은 했지만, 그래도 이것으로 결정!

포장이 아주 고급 스러웠다. 챔피온에서 나온 블레이드로 알고 있었으나 어디에도 챔피온은 찾아볼 수 없다.. 브랜드 마케팅이려나..

기소 히노끼를 이용한 블레이드임을 알려준다.

사진찍기위해 보호필름과 러버가 붙은 완성품의 채를 넣고 찍어보았다.

내가 사려던 이 조합을 먼저 구매하신 회사분이 있기에.. 헷갈릴까봐 이름도 적어주는 센스..ㅋ

내 손에 맞게 잘 갈아주셨다. 편하다.

고급 라켓과 러버를 처음 쓰는 관계로 일단 적응을 위한 무난한 오메가2를 러버를 선택.. 잠깐 시타를 해보았더니, 역시나 반발력이 기존의 채와는 확실히 다르다. 어느정도 적응이 필요하겠다.


보호필름이 붙은채로 잘 담겨진 나의 채.. 요녀석도 이름을 붙여줘야할려나.. 트롤블레이드로 할까 ㅋㅋ..


사실 탁구채를 인터넷을 통해 그냥 살까도 했으나, 역시나 나무를 고르는 작업과 품질좋은 블레이드를 직접 보고 고를 수 있기에, 일산에 있는 리오스포츠를 방문했었다. 사장님으로 추정되는 그 분께서는 손 한 번 슬쩍 보시고 나가서 깎아오시는데 상당히 편하고 잘 다듬어 오신다. 왠지 모르게 방망이 깍던 노인이 생각난다. 물론 신속하게 깍아오시지만.. 왠지 모르게 그 장인의 느낌이 난다.

내가 산 블레이드는 97그람으로 약간 무거운 편에 속한다. 내 신장이 190가까이 되니 사장님께서 약간 무게가 있는 채로 골라주셨다.



자 이제 환상의 드라이브를 걸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