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

인치다운 그리고 一失四得(일실사득)

by 미스터트롤 2009. 2. 23.
반응형

17인치 건메탈 TE-37을 끼우다가 16인치 SSR 인테그랄 GT-1으로 내렸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었었던 17인치 TE-37 GM(건메탈)

기존에 장착되었었던 17인치 TE-37 GM(건메탈)



변경전 : Front 7.5J 40 Rear 8.5J 40
변경후 : 7J 38 동일 Rear에 5mm 스페이서 장착

중고로 구입해온 16인치 SSR 인테그랄 GT-1

중고로 구입해온 16인치 SSR 인테그랄 GT-1



失 : 자세 및 뽀대

得 : 가속력, 승차감, 노면소음, 연비

아무래도 GT-1이 더 작아보이는데다가.. 흰색이라서 더 가슴이 아픕니다..
평생 가져갈 휠이라는 생각이 들면 도색 시켜줄려구요.

휠만 바꾼 걸 봤을 땐 가슴이 아팠는데 집에 돌아오면서는 운전이 즐겁더군요.

일단 차량의 움직임이 확실히 날렵해졌고, 승차감은 부드러워졌어요.
게다가 215타이어를 끼다가 205로 내렸더니 주행소음도 확 줄었네요.

연비도 휠이 더 가벼운데다 타이어폭이 205로 떨어지면서 더 좋아졌습니다.

90km부근에서 순간연비 19km/l로 놔도 속도는 계속 올라갑니다..
아마 100km/l에서 항속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그 차량의 세팅에 많이 가까워 진 것 같네요.



p.s 그래두 삼칠이 정말 최고였는데 ㅠㅠ 가슴이 아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