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팰리세이드 가솔린 냉각수 보충 및 하체 상태 기록

by 미스터트롤 2024. 4. 27.
반응형

 

 

 

 

 

 

 

 

팰리세이드를 입양한지 3년에서 두어달 모자란 시점이다. 엔진오일은 3천 9천 1.5만 그리고 최근에 2.1만에 교환했다. 1.5만키로 교환시점에 일산으로 이사온 상태였고, 전부터 다니던 오일샵인 오일게러지에 가서 교환했는데 사장님께서 냉각수를 좀 보충해야 될 것 같다고 하셨었다.

 

근데 그러고 1년이 지나도록 까먹고 말았다 ㅋㅋ

 

2.1만키로가 된 지금 시점에 오일교환하면서 또 말씀을 해주셔서 이번엔 까먹지 말고 냉각수를 보충했다.

 

줄어든 냉각수

 

냉각수 소모가 된 이유는 잘 모르겠다. 누수의 흔적도 찾지 못했다. 혹시 엔진상태가 안좋아서 오일을 먹나 싶은데, 엔진 상태가 안좋다면 연소에도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거고, 그럼 오일캐치탱크쪽으로도 블로바이가스가 많이 나올수도 있지 않나 싶은데 그런건 없다. 그래서 그냥 냉각수를 알아서 보충하기로.

 

 

 

 

 

귀찮으니까 프리믹스된 부동액을 그냥 사서 넣었다. 사실 물만부어도 큰 문제 없을상황이긴하나, 그래도 FM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비율 맞게 설정된 프리믹스 부동액을 사서 넣는게 마음이 편하다. 얼마 하지도 않고.

 

 

 

 

더불어 얼마전 오일 교환하면서 확인한 하체 상태도 기록에 남긴다.

 

 

출고하면서 지인 딜러분(aka피터형)이 언더코팅이나 이런저런 작업을 해주셨었는데, 효과가 좋은 것 같다. 전반적으로 매우 깨끗한 느낌. 엔진 누유 흔적도 없는상태다.

 

앞으로도 계속 잘 타보자.

 

 

 

더불어 3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일반보증이 끝나면 해보고 싶은 아이템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만도 전자식 쇼바 SDC 랄지 ECS10 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https://blog.naver.com/acejeep/223156416351 에서 퍼온 사진.

 

 

속도별, G값별로 감쇠력을 설정한대로 조절해주는 쇽인데, 매우 탐이 난다. 궁금하다고 하는게 맞을수도 있고. 고급차일 수록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에어스프링이 당연하게 들어가는데, 상황에 맞는 제어로 승차감을 극대화 할 수 있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

 

https://blog.naver.com/auton_ulsan_sky_/222150621122 에서 퍼온사진

 

 

 

거기다 만도에서 출시해준 제품이라면 내구성도 어느정도 보장이 될거라 매우 궁금하다. 커밍쑨.. 응?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