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

하마치2(Hamachi2) 접속 장애(무한 검색 등) 해결법

by 미스터트롤 2011. 5. 17.
반응형



하마치2를 여러 용도로 쓰고 있는데, 어느 날인가 집에서 접속이 안되기 시작했다.

회사에 설치한 하마치2는 2.0.3.111 버전으로 자동 업뎃 되었는데, 문제가 없었다.
지인도 별 문제가 없는 듯 하였으나, 나의 경우는 집에서만 유독 접속이 안되는 것이다.

덕분에 IP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때문인가 싶어서, 이런저런 세팅을 마구 변경해보았는데,
결국 해결을 못보고 인터넷 검색에 돌입..!


역시 찾아봐야했던 것이다..

최근에 업뎃한 2.0.3.111 버전에서 이러한 접속 장애 현상이 있었다.
접속 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운그레이드뿐..


이와 같은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해보세요..

1. 하마치(2.0.3.111) 버전을 실행하여 시스템 -> 기본설정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자동 업데이트 사용] 항목에 체크를 풀고 확인
2.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Logmein Hamachi 제거
   (단, 제거시 나오는 기존 접속정보 또는 사용자 정보를 지우지 않도록 함)
3. Hamachi2 2.0.3.89 버전의 설치본을 첨부된 파일 또는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



4. 시스템 -> 기본설정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자동 업데이트 사용]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자동 업데이트 사용하지 않는 설정이 그대로 남아 있는지)

이렇게 하면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2번 항목에서 기존 설정을 삭제하셨다면, 인터넷 선을 잠시 뽑고 실행하시거나, 다시 재설치하여 자동 업그레이드를 막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풀어서 재실행 하여야 합니다.

질문은 댓글로..^^
(단, 제가 자주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