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Here

한성군 스테이션 소개

by 미스터트롤 2006. 1. 28.
반응형

한성군스테이션
-----------------------------------
김한성닷컴(www.kimhansung.com)이라는 도메인을 구입하기 이전에는 한성군's 홈페이지(hANsUNGgOON's Homepage)라는 이름으로 내 홈페이지가 존재했었다. 그 존재는 IDT라는 동아리 홈페이지의 웹공간을 빌리고 무료포워딩서비스를 사용하여 서비스했었다. 동아리 홈페이지 관리를 맡던 나로써는 웹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에 최적의 장소였다.

처음의 간단하게 만들었던 홈페이지는 적수보드를 사용한 홈페이지를 거쳐 제로보드를 사용하는 홈페이지로 바뀌었으며 차츰 멋진 홈페이지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런 저런 서버 구축공부를 계속하는 나날이 진행되고 웹보안 공부를 계속 하다보니 나는 어느샌가 군대라는 문제에 봉착해 있었다.

군문제로 휴학을 하고 동아리에서 OB로 밀려나면서 동아리 웹서버를 이용할 수 없게된 나는 내 홈페이지를 유지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고, 10여만원남짓한 돈으로 셀러론400짜리 간단한 웹서버를 구축하였다. 이 웹서버에 www.kimhansung.com이라는 도메인을 붙였고 몇가지 업그레이드와 여러번의 리뉴얼을 거처 여기까지 성장하게 된 것이다.



서버PC사양
--------------------------------------------------------------------------------
CPU : 1Ghz Intel Pentium 3 Processor
RAM : 256MB SDRAM (128 x 2)
M/B : ASUS TUSL-C
HDD : Seagate 120G (8MB)
VGA : I740 AGP
LAN : Realtek 8139D
반응형